Storyline

감동주의보: 코피 팡! 터져도 멈출 수 없는 심장 뛰는 로맨스

'감동받으면 죽는다?'라는 기발하고도 치명적인 설정으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영화 <감동주의보>는 2022년 개봉한 김우석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 작품입니다. 홍수아와 최웅이 주연을 맡아 독특한 질병을 둘러싼 유쾌하면서도 가슴 뭉클한 사랑 이야기를 펼쳐내며, 기주봉, 남포동 등 베테랑 배우들의 존재감이 극의 깊이를 더합니다. 충북 의성 컬링센터를 주 배경으로 삼아 컬링이라는 스포츠의 매력까지 함께 선사하며, 한 편의 따뜻한 동화 같은 이야기를 선사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영화는 감동을 받으면 생명이 위험해지는 희귀병, 이른바 '감동병'을 앓는 컬링 천재 보영(홍수아 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평범한 일상마저도 조심해야 하는 보영의 삶에 어느 날, 순수하고 착한 시골 청년 철기(최웅 분)가 나타나며 예측 불가능한 변화의 물결이 일렁입니다. 철기를 만나며 난생 처음 느껴보는 인생 최고의 순간들을 경험하는 보영. 하지만 행복한 감동의 순간마다 터져 나오는 코피는 그녀의 삶과 사랑, 그리고 한때 포기해야 했던 컬링 선수로서의 꿈 사이에 놓인 거대한 장벽이 됩니다. 과연 보영은 감동병을 이겨내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행복을 지키면서, 동시에 다시 잡은 컬링 스톤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까요? 그녀의 코피를 멈추게 할 방법이 있다는 희망이 보영의 도전을 다시 불태우게 합니다.


<감동주의보>는 참신한 소재와 로맨틱 코미디 장르가 선사하는 유쾌함을 절묘하게 엮어낸 영화입니다. 김우석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홍수아, 최웅 배우의 통통 튀는 케미스트리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것입니다. 특히, 홍수아 배우는 "스크린에 많이 걸리지 못해 아쉽다"고 토로했으나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던 만큼, 이 영화는 사랑과 꿈 사이에서 갈등하고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되새겨보게 합니다. 마음껏 감동받는 것조차 허락되지 않는 주인공의 역설적인 상황이 주는 드라마와 사랑 앞에서 용기를 내는 청춘들의 이야기는 지친 일상에 달콤한 휴식과 따뜻한 위로를 선물할 것입니다. 올겨울, 유쾌하고 신선한 로맨틱 코미디 <감동주의보>와 함께 얼어붙었던 마음을 녹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Details

감독 (Director)

김우석

장르 (Genre)

멜로/로맨스,코미디

개봉일 (Release)

2022-06-22

러닝타임

98분

연령등급

전체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주)글로빅엔터테인먼트

주요 스탭 (Staff)

김우석 (각본) 양황아 (각색) 현우섭 (제작자) 최인영 (프로듀서) 김수빈 (촬영) 이준일 (조명) 최현숙 (편집) 이기준 (음악)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