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차가운 물속에 잠긴 공포, 영혼을 잠식하는 미스터리 <물귀신>

2023년, 스크린을 강타할 가장 오싹한 한국형 미스터리 공포 영화 <물귀신>이 관객들을 찾아왔습니다. 임지훈 감독의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연출 아래, 박선혜, 박란, 윤이레, 이혜연 등 실력파 배우들의 몰입감 넘치는 연기가 더해져 차갑고 깊은 물속에 감춰진 섬뜩한 이야기를 펼쳐냅니다. 단순히 시각적인 자극을 넘어, 한국적 샤머니즘과 오행의 원리를 통해 심리적 불안감과 존재론적 공포를 극대화하는 이 작품은 올가을, 당신의 오감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습니다.


홀로 엄마를 기다리다 억울하게 죽음을 맞이한 어린아이의 악령, '수살귀'는 산 사람에게 빙의해야만 물속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비극적인 존재는 동생 '수아'를 덮치고, 그로 인해 가족들은 기나긴 고통의 시간을 보냅니다. 영험한 무당이었던 엄마 '금정'은 오행의 상생과 상극을 이용해 악령으로부터 벗어나려 애썼지만, 결국 '수아'는 차갑고 깊은 물속으로 사라지며 가족들의 삶은 산산조각 나고 맙니다. 시간이 흘러, 갑작스럽게 사라진 엄마를 찾아 헤매던 '가영'은 동생 '수아'를 삼켰던 저수지에 다다르고, 그곳에서 의문의 사체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 순간, 죽은 동생의 모습을 한 끔찍한 수살귀가 '가영'을 끈질기게 쫓기 시작합니다. 과연 '가영'은 자신과 가족을 옥죄는 저주 같은 공포에서 벗어나 미스터리한 진실을 파헤칠 수 있을까요?


<물귀신>은 '수살귀'라는 익숙하면서도 특색 있는 컨셉을 통해 관객들에게 신선한 공포를 선사합니다. 특히, 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존재하며 형체를 드러내지 않더라도 주인공을 추적하는 물귀신의 시점 숏은 예측 불가능한 긴장감을 조성하며 스크린을 압도합니다. 가족 구성원에게 균열이 발생하며 겪는 심리적 불안에 집중하는 이 영화는 철저한 사전 조사와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인 공포를 완성했습니다. 한국적인 샤머니즘과 오행의 원리를 공포의 서사에 녹여낸 <물귀신>은 단순한 점프 스케어를 넘어, 영혼 깊숙이 파고드는 미스터리와 공포로 한국형 웰메이드 공포 영화의 진수를 보여줄 것입니다. 깊은 물속, 그 미지의 영역에서 피어나는 섬뜩한 비극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임지훈

장르 (Genre)

공포(호러),미스터리

개봉일 (Release)

2023-11-09

배우 (Cast)
방미라

방미라

최준석

최준석

장솔

장솔

김시은

김시은

이규혁

이규혁

홍성준

홍성준

러닝타임

83분

연령등급

12세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주)콘텐츠지

주요 스탭 (Staff)

임지훈 (각색) 구성목 (제작자) 오은영 (제작자) 손정현 (프로듀서) 구성목 (기획) 오은영 (기획) 임창기 (조명)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