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림 1999
Storyline
"비명조차 허락되지 않는 밤: 공포의 법칙을 비튼 걸작, 스크림"
1990년대 공포 영화의 침체기를 깨고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웨스 크레이븐 감독의 역작, 영화 '스크림'은 단순한 슬래셔 무비를 넘어선 장르적 혁신을 이뤄낸 작품입니다. '나이트메어' 시리즈로 공포 영화의 거장 반열에 오른 웨스 크레이븐과 천재 각본가 케빈 윌리엄슨의 만남은 기존 공포 영화의 클리셰를 비틀고, 관객을 추리 게임의 한복판으로 초대하며 전 세계를 열광시켰습니다. 개봉 당시 1,400만 달러의 제작비로 1억 7,300만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상업적 성공뿐 아니라 비평적으로도 찬사를 받으며 공포 영화의 전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졸업식의 설렘으로 가득해야 할 고등학교 마지막 밤, '우즈버러' 마을은 피로 물든 악몽의 현장으로 변합니다. 니나, 앤, 필립, 톰과 그의 여동생 에바는 전통적인 졸업 파티를 즐기던 중, 가면을 쓴 정체불명의 괴한으로부터 잔혹한 연쇄 살인의 희생양이 됩니다. 이 가면을 쓴 살인마, 일명 '고스트페이스'는 공포 영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이용해 희생자들을 가지고 노는 잔인함을 보입니다. 파티에 모인 젊은이들은 누구도 믿을 수 없는 공포 속에서 서로를 의심하고, 다음 희생자가 자신이 될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휩싸입니다. 특히 일 년 전 어머니를 잃은 고등학생 시드니 프레스콧(니브 캠벨 분)은 이 살인 사건이 자신의 과거와 깊이 연관되어 있음을 직감하며 극심한 혼란에 빠집니다. 한밤의 파티장은 비명으로 가득 차고, 죽음의 그림자는 점점 더 이들을 조여 옵니다. 누가 살인마인지, 그리고 왜 이들을 노리는지 예측할 수 없는 미스터리 속에서 생존을 위한 필사적인 사투가 펼쳐집니다.
'스크림'은 단순한 살인마 영화를 넘어섭니다. 이 영화는 슬래셔 장르의 공식을 영리하게 비꼬고 재해석하며 관객에게 기존에 없던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습니다. 네브 캠벨, 데이비드 아켓, 코트니 콕스 등 당시 젊고 유망한 배우들의 출연은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고스트페이스의 상징적인 가면은 이제 공포 영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아이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전개와 영리한 반전, 그리고 스릴러적인 요소가 완벽하게 결합된 '스크림'은 1990년대 공포 영화 부활의 신호탄이었고, 오늘날까지도 수많은 영화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공포 영화의 팬이라면, 혹은 장르 영화의 똑똑한 해체를 경험하고 싶다면, '스크림'은 반드시 경험해야 할 명작입니다. 그 짜릿하고 영리한 공포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Details
러닝타임
88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디멘션 필름즈